2024-04-24 19:35 (수)
안랩, '아마존웹서비스(AWS)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
상태바
안랩, '아마존웹서비스(AWS)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25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권치중)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의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AWS 고객을 위한 안랩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안랩의 이번 서비스는 AWS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서비스 관리영역 중 네트워크 및 방화벽 보안을 안랩의 침해대응(CERT)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로 AWS 서비스 이용 고객은 높은 전문성이 필요한 보안영역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이고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수준높은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 위협에 대한 추가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안랩의 ‘보안관제센터(SOC. Security Operation Center)’의 전문 관제인력이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 상시 모니터링 ◇클라우드 환경 내 보안 솔루션 운영 및 보안 위협 분석 ◇고객에 최적화된 보안정책 설정 및 운영 등 AWS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현재 보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정기/비정기 관제 보고서로 최신 보안 동향, 탐지 이벤트 분석 등 보안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 스스로 보안수준을 판단하고 위협정보를 활용해 수준높은 보안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의 방인구 상무는 “안랩은 아마존과 공식파트너를 맺고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관제의 퍼스트무버(First Mover)”라며, “안랩의 침해대응 노하우와 보안관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이번 AWS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무료체험을 신청하는 선착순 10개 기업에 해당 서비스를 한달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