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35 (일)
‘노 모어 랜섬’,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600만명 피해자 보호…한국어도 지원
상태바
‘노 모어 랜섬’,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600만명 피해자 보호…한국어도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27 12: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로도 지원되는 '노 모어 랜섬' 웹사이트.
한국어로도 지원되는 '노 모어 랜섬' 웹사이트.

노 모어 랜섬(No More Ransom) 이니셔티브는 5년간 랜섬웨어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600만 명이 넘는 피해자가 파일을 무료로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해 거의 10억 유로의 비용을 절약하는 성과를 거뒀다.

"No More Ransom" 웹사이트(클릭)는 2016년 네덜란드 경찰청, 유로폴의 유럽 사이버 범죄 센터, 카스퍼스키 및 맥아피가 시작한 이니셔티브로 랜섬웨어 피해자가 범죄자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암호화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170개 이상의 파트너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151개 랜섬웨어 제품군으로 암호화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수백 가지의 무료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최근 새로운 No More Ransom 웹사이트를 선보였다.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새로운 홈은 랜섬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와 랜섬웨어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No More Ransom 웹사이트는 37개 언어로 제공되며 상위 5개 언어는 영어(38%), 한국어(8%), 중국어(6%), 포르투갈어(5%), 스페인어(4%) 순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