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0 17:30 (목)
피앤피시큐어, 재택근무에서 원격 근무로 확장되는 보안 강화 위한 ‘페이스락커(FaceLocker)’ 출시
상태바
피앤피시큐어, 재택근무에서 원격 근무로 확장되는 보안 강화 위한 ‘페이스락커(FaceLocker)’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26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앤피시큐어는 언택트(재택) 근무 시 요구되는 보안 강화 요소로서 인공지능 및 안면 인식과 부가적인 인증을 연동한 통합 실시간 사용자 인증과 동시에 업무 시스템 실행 및 종료 탐지, 자체 보호, 화상 스트리밍 지원 등 언택트(재택) 근무의 필수 요소를 탑재해 기업에서 우려하는 보안 위협 봉쇄와 원격근무, 업무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제품인 페이스락커(FaceLock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락커는 PC나 노트북에 부착된 RGB카메라와 인공신경망을 포함한 안면 인증을 통해 재택이나 외부 환경에서 실시간 인증으로 사용자에 대해 확인할 뿐 아니라, 인증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임을 확인한다. 이로 인해 기업의 사내가 아닌 언택트(재택) 근무 환경에서도 임직원들에게 기업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신뢰를 유지할 수 있으며, 언택트(재택) 근무 보안 가이드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한 만족과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RGB 카메라의 부재 혹은 장애 시 OTP와 같은 부가적인 인증을 연동할 수 있어 예상치 못했던 장애 상황에 대비가 가능하다. 그 외에 외부의 공격이나 인증 무력화 공격 방지를 위해 자체 보호 등을 포함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필수적으로 필요한 업무 시스템 실행 및 종료 탐지를 이용해 중요 업무 시에만 보안 단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실현하였고, 실시간 사용자 안면 탐지 중에도 화상 스트리밍(회의) 지원으로 언택트(재택) 근무 상황에 맞춰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노력 또한 아끼지 않았다. 일반적인 언택트(재택) 근무용 보안이 아닌 원격 근무 보안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피앤피시큐어 관계자는 “끊임없이 대두되는 보안 위협 환경에서 이번에 출시한 페이스락커는 기업 종사자는 물론 개인 사용자에게도 언택트(재택) 근무를 시작으로 원격 근무로 확장되는 보안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