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 19:35 (토)
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문제 해결 위한 실무 돌입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문제 해결 위한 실무 돌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23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및 개발자로 구성된 실무단 신속히 구성해 시스템 점검 및 진단 나서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의 문제 진단 및 해결을 위해 클라우드 도입 등 시스템 점검 및 진단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백신예약시스템의 문제 중 하나는, 확장이 유연한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다. 기존 서버는 대량의 접속자가 몰리면 부하가 발생해 접속장애 등의 오류가 발생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다.

베스핀글로벌은 국민들이 무리 없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전사적 역량을 총집결해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이미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개발자 등으로 구성된 실무단(TF)를 마련하고 업무에 들어갔다. 오늘 현장을 방문해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구체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클라우드 전환 등 대책을 마련해 정부에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또한 단기간에 100만 명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온라인 개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한 바 있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이사는 “베스핀글로벌은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국가의 현안을 해결함에 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감으로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