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55 (수)
비빔블, 메타버스 전시플랫폼 개발
상태바
비빔블, 메타버스 전시플랫폼 개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7.23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삶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메타버스의 등장이다. 많은 이들이 유명한 사례로 로블록스와 제페토를 꼽는 가운데 최근 MICE 기반의 메타버스가 등장했다. 

전시기반의 메타버스 바이브테크리얼(VIBETECHREAL)은 누구나 쉽게 웹상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전시참가사를 모집할 수 있으며, 개최된 전시회는 3D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스페이스로 구현된다. PC와 모바일에서 접속할 수 있는 디지털 전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웹상의 간단한 설정 만으로 자동으로 생성되는 장점을 갖고 있어 기존의 물리적인 공간을 벗어나 3D로 제작된 전시 공간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 전시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브테크 리얼 플랫폼 개발사인 비빔블(대표 유미란) 관계자는 “현재의 플랫폼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 오픈월드(Open World)로의 확장을 통해 현실세계와 구분 없는 획기적인 메타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비빔블은 VR과 홀로그램의 융합기술인 ‘HOLOMR’을 통해 국내외 큰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가 불가능해지면서 2020서울진로직업박람회, 2020서울아트마켓, 글로벌  케이팝 그룹 온라인 전시회 등  디지털 전시관 제작을 계기로 개발 코어를 활용한 바이브테크 리얼 플랫폼을 출시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브테크 리얼 내에서는 상담, 미팅, 컨퍼런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가 실제 오프라인 행사처럼 이루어져 벌써부터 다양한 행사들이 플랫폼 내에 진행되고 있으며, '2021 스마트국토엑스포'에서는 실제같은 전시체험을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이 발표되면서 플랫폼 사용 문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