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45 (금)
파수, 동아크누아에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상태바
파수, 동아크누아에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15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파수(대표 조규곤)는 음반제작 및 출판업체인 동아크누아(대표 정소영)에 클라우드 기반의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공연 제작  후원, 음악-음원-음반 제작과 아티스트 매니징을 전문으로 하는 동아크누아는 이메일을 기반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최신 버전의 문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주요 의견이 누락되거나 잘못된 버전의 문서를 사용하는 등의 불편함을 느꼈다. 이에 동아크누아는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사업을 통해 문서 기반의 협업 플랫폼인 파수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를 도입,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파수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문서 공유, 협업, 버전 관리, 보안, 화상회의 기능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외부 협업 플랫폼 랩소디 에코를 클라우드 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른 협업툴과 달리 문서 및 워크그룹 기반의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문서 가상화 기술로 문서 열람 시 항상 최신 버전으로 동기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문서가 암호화돼 저장, 유통되며, 문서 전달 후에도 권한 변경 및 폐기가 가능하다.

파수 측은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사업으로 성사된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의 업무 환경을 혁신한다는 계획이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동아크누아가 도입한 파수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문서 가상화 기술과 문서 중심 협업이라는 차별화된 협업 플랫폼으로 중소기업의 협업 생산성을 혁신한다”라며 “K-비대면바우처플랫폼을 통해 파수의 랩소디와 랩소디 에코를 만나볼 수 있는 만큼 더 많은 중소기업이 더 적은 부담으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는 중기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의 원격 및 재택 근무 도입 등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인 K-비대면바우처플랫폼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인 랩소디와 랩소디 에코를 제공하고 있다. 중기벤처기업부는 14일부터 수요기업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