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디지서트,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참여도 강화하는 새로운 ‘상표 표기 인증서’ 발표
상태바
디지서트,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참여도 강화하는 새로운 ‘상표 표기 인증서’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14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메일 받은편지함에 기업 로고 추가해 구글 BIMI 표준 준수 지원
DMARC 검증 이메일 수신 시 신뢰할 수 있는 표시 기능 제공
디지서트 VMC가 적용된 이메일 받은편지함
디지서트 VMC가 적용된 이메일 받은편지함

SSL/TLS, IoT(사물인터넷) 및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공개키 기반구조) 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디지서트(DigiCert. 나정주 지사장)가 구글의 BIMI(Brand Indicators for Message Identification; 메시지 식별을 위한 브랜드 표시) 표준을 준수하는 VMC(Verified Mark Certificates; 상표 표기 인증서)를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기업은 디지서트가 발급한 VMC로 고객에게 발송하는 이메일에 상표 등록된 로고를 추가해 브랜드 인지도, 이메일 오픈율, 고객 참여도(engagement)와 브랜드 노출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DMARC(Domain-based Message Authentication, Reporting & Conformance; 도메인 기반 메시지 인증, 보고 및 적합성)를 통해 기업 이메일에 신뢰와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지메일(Gmail)에서 VMC를 활용해 사용자의 받은편지함에 기업 로고를 표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필수 DMARC 시행과 함께 VMC는 이메일 보안을 강화하고 받은편지함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보안 조치에 해당한다. 기업은 VMC를 사용해 검증된 로고를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메일을 열어보기 전에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받은편지함에서 발신 기업의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더 높은 브랜드 노출을 달성할 수 있다.

딘 코클린(Dean Coclin) 디지서트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신원을 확인하고 신뢰를 보증하는 일은 디지서트의 전문 분야”라며 "기업은 DMARC 검증 도메인용 디지서트 BIMI와 VMC를 활용해 고객에게 강력한 수준의 이메일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디지서트 VMC는 DMARC 요건에 따라 고객이 받는 스팸 및 스푸핑 메일을 줄이는 것은 물론 기본 이메일 주소만 표시할 때보다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VMC가 BIMI 표준의 일부로 제공되면서 주요 이메일 보안 메커니즘으로 DMARC 도입이 증가할 전망이다. 기업은 DMARC 보안 기반 VMC를 활용해 이메일 보안과 고객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할 수 있다. DMARC 컴플라이언스는 스푸핑 및 피싱 공격에 대해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며 기업이 심각한 피해로부터 고객과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도메인 인증을 위한 인터넷 표준인 DMARC를 활용해 이메일이 지정된 도메인에서 발송되었음을 보장한다.

VMC 공식 제공 업체인 디지서트는 BIMI 워킹그룹(BIMI Working Group)과 1년 간의 시범 프로그램을 마치고 BIMI에 필요한 기업 및 로고 검증을 제공한다. 여러 유수의 기업이 디지서트와 함께 지메일 BIMI/VMC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메일 받은편지함에 자사의 로고를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서트는 발리메일(Valimail)과 협업해 VMC 사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DMARC 준수 절차를 간소화한다.

세스 블랭크(Seth Blank) 어쓰인디케이터(AuthIndicators) (BIMI) 워킹그룹 회장 겸 발리메일 최고제품책임자는 “BIMI와 VMC는 모든 규모의 고객과 브랜드에게 중요한 성공 요소”라며 “DMARC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로부터 스푸핑 메일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며 BIMI는 기업의 브랜드 노출, 이메일 오픈율, 브랜드 신뢰 증진을 보장한다. 디지서트와 협력해 VMC와 BIMI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가렛 맨델(Gareth Mandel) 이하모니(eharmony) CEO는 "BIMI는 이메일 피싱, 스푸핑 및 기타 공격에 대응하는 핵심 보호 기능인 DMARC를 사용해 이메일을 인증한다”라고 설명하며 "사내 IT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VMC를 설치하고 검증된 로고를 이메일에 표시할 수 있도록 DMARC를 적용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CRM 부서와 IT 팀의 유대 관계가 한층 견고해졌다"라고 말했다.

이코 후루키(Ikko Furuki) 사이버비전 호스팅Cybervision Hosting Co., Ltd.) CEO는 "VMC는 검증된 브랜드 로고와 DMARC 시행으로 이메일 보안을 강화하고 오픈율을 향상시킨다”라며 “덕분에 사용자는 어느 기업에서 이메일을 보내는지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고 당사는 고객을 보호하는 동시에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디지서트와 지메일의 글로벌 기술 지원으로 당사의 비즈니스 지역에서도 곧 VMC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디지서트 VMC는 디지서트 서트센트럴(DigiCert CertCentral), 디지서트 파트너사, 디지서트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서트센트럴은 기업에 인증서 발급, 검색, 갱신, 해지를 위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관리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혁신을 주도한다. 기업은 서트센트럴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API 우선 접근 방식으로 대규모 인증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서트센트럴 고객은 디지서트 글로벌 지원팀을 통해 현지 시간에 맞춰 11개 언어로 VMC 구축에 필요한 신속한 검증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디지서트 VM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