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35 (금)
GS네오텍, 공공부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IaaS 제공기업 선정
상태바
GS네오텍, 공공부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IaaS 제공기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13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등록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IaaS 서비스 공공기관에 제공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공공부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형 인프라(IaaS) 제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IaaS 제공기업 선정으로 인해 GS네오텍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킹, 데이터베이스,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의 시스템 구축으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비용 절감, 자동화로 OS패치 및 스토리지 관리 등 IT운영 작업에 대한 업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웹 기반의 관리도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분야별 전문 기술진으로 구성된 사용자 센터를 연중 24시간 운영하여 고객 이슈를 신속 정확하게 해결하고 공공기관 업무 영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GS네오텍이 공급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수준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글로벌 보안인증인 ‘CSA STAR(글로벌 클라우드 통제수준 표준인증)’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3번 백업한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는 스토리지 기술과 국내 최대 IT 서비스의 안정적인 인프라를 통해 공공기관의 리스크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GS네오텍 IT사업본부 서정인 총괄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등록을 통해, 다양한 공공기관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Iaa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작업 생산성과 보안을 강화하고 운영 비용 최적화를 달성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AWS 2018 올해의 파트너상, 2021 커스터머 서포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인 제네시스의 올해의 파트너상을 2019년, 2020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옴니채널 기업인 젠데스크의 파트너이다. GS네오텍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구축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 DX시장을 선도하는 IT기업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