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15 (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2차 과정 시작 임박
상태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2차 과정 시작 임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7.14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_클립아트코리아
사진제공=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7월 1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바로 다음 날인 15일에 개강한다. 

교육 일정은 사회복지사에 대한 이론부터 실습(시간제 수업)을 받아볼 수 있으며 10월 27일 종강한다.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알려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교육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이론 수업과 체계적인 실습 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고졸이나 전문대졸 학력을 가졌더라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누구나 자격증 취득을 시작해 볼 수 있다.

이론의 경우 사회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교육이 제공되는데, 이론 중심의 수업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PC부터 모바일을 통한 교육 이수가 가능하며 인터넷 강의가 서툰 수강생들은 따로 원격지원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전문 교수진이 특화된 실습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회복지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고 배워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특별 장학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 외에도 보훈, 여성,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에 장학금 제도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특별 장학 혜택을 신청해볼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사회 복지 센터나 민간 복지 센터, 기업체, 학교, 병원 등에 취직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 야간 전화상담과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 상담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