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20 (토)
KISIA, ‘민·관 합동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3차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KISIA, ‘민·관 합동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3차 정례회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7.08 2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대상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 지원 프로그램 마련
‘민·관 합동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3차 정례회의’
‘민·관 합동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3차 정례회의’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는 중소기업의 랜섬웨어 대응 역량 강화 및 관련 시장 활성화 촉진을 위해 7월 8일(목) ‘민·관 합동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3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회의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보호 산업계, 유관기관이 모두 참여하여 그간의 협의체 정례회의 결과 및 후속 조치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시큐어링크’의 최근 랜섬웨어 동향 및 대응방안 주제발표에 이어, ‘중소기업 랜섬웨어 대응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이번 3차 협의체는 ‘중소기업 대상 랜섬웨어 대응솔루션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한 자리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중소기업의 경우 랜섬웨어 대응에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해 정부와 정보보호 산업계가 함께 정보보호 제품 체험판 등 솔루션 지원을 통한 직접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나선 것이다.

과기정통부 홍진배 국장은 “정보보호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랜섬웨어 보안 솔루션 지원으로 우리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인식강화 등 역량강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의체 윤두식 의장은 “전 세계적으로 랜섬웨어가 산업 기반의 위협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보보호에 취약한 중소기업과 보안산업의 미래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실질적인 랜섬웨어 대응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