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30 (화)
맵알테크놀로지스, 2015년 3분기 매출 전년 대비 160% 성장 기록
상태바
맵알테크놀로지스, 2015년 3분기 매출 전년 대비 160% 성장 기록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18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 지사장 김점배)가 평균 200% 이상의 거래 규모 증가 및 낮은 고객 이탈률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60% 성장했다고 밝혔다.
 
맵알은 최근 매트 밀스(Matt Mills)를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하고 업계 최초의 인하둡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맵알-DB(MapR-DB)에 네이티브 JSON 기능을 추가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존 슈뢰더(John Schroeder) 맵알테크놀러지스 CEO 겸 공동 창립자는 “고객들은 맵알이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폭 향상된 수익 성장 및 운영 효율을 경험할 수 있다”라며, “맵알은 고객 중심의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 지속적인 기술 혁신 및 입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맵알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프로덕션 환경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빅데이터 이니셔티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맵알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60% 가까이 증가했다.
 
매트 밀스(Matt Mills) 맵알테크놀러지스 사장 겸 COO는 “맵알의 높은 고객 증가율과 1% 에 불과한 고객 이탈률은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도 및 맵알과 고객과의 견고한 관계를 보여주는 결과로 굉장히 뜻깊다”고 말했다.
 
맵알은 빅데이터 기술 격차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Hadoop On-Demand Trainin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4만 5천여 명의 개발자, 데이터 애널리스트 및 관리자들이 등록을 완료했다. 본 프로그램은 데이터 전문가들을 위한 흥미롭고 직관적인 강의식 교육, 핸즈온 세션, 실습, 퀴즈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최근 무료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과정인 아파치 스파크 에센셜(Apache Spark Essentials)이 프로그램에 새롭게 추가됐다.
 
맵알은 아마존웹서비스(AWS) EMR,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이어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맵알 배포판을 제공함으로써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맵알 고객들은 빠르고 쉬운 방법으로 클라우드에서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맵알은 SAN(Storage Area Network)이나 NAS(Network-attached Storage)에 의존하지 않고 고객들이 빅데이터 인프라의 비용효율적인 구축 및 확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SAS와의 협력을 강화했다. 맵알은 싱가폴에 위치한 아태지역 본부와 뉴욕 지사를 기점으로 전세계 입지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