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0 (금)
[신간]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 출간
상태바
[신간]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 출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29 1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테크 전문가 밍키언니가 전하는 성공하는 재테크

신간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이 출간됐다.

도서는 돈을 효율적으로 모으는 방법부터 투자를 통해 수입을 증대하는 방법까지 상세히 담았다. 생소한 재테크 용어부터 저자만의 투자 방법과 꿀팁까지 모두 담아내, 책 한 권이면 누구나 재테크의 전반적인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파이어족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파이어족이란, 조기 은퇴를 목표로 극단적인 절약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이들을 가리키는 용어로, 2030 세대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한다.

도서는 이런 파이어족들이 놓치고 가는 것 중 하나가 철저한 계획 수립이라며, 무작정 시작하는 절약은 ‘실패한 재테크’의 시작이라 말한다. 치밀한 계획과 준비 하에 절약, 저축하고 효율적으로 투자를 통해 수입을 증대해야만 경제적 자유에 다다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도 재테크 성공에 주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설명을 이어간다. 남들 다 하는 투자라고 해서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투자 방법이자 실패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설명과 함께, 자신의 상황과 성향에 맞는 투자상품을 알아보고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조언을 전한다.

총 6장으로 구성된 도서는 먼저 부자라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알아본다. 부자는 어떤 사람들인지, 돈에 대해 어떤 마인드를 갖고 있는지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부자에 대해 알아보고 재테크 시작 전 독자들의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어지는 2장과 3장은 절약과 종잣돈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4장부터는 재테크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알아본다. 종잣돈을 1억으로 만드는 방법을 시작으로 각자의 상황과 성향에 맞는 투자 방법과 유망 투자상품에 대해 알아본다. 저자가 전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테크에 성공한 사례들을 함께 소개해 독자들도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다는 조언과 함께 도서는 끝을 맺는다.

신간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의 돈 계획’의 저자 밍키언니는 재테크 전문강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SNS와 강연을 통해 대중에게 꾸준히 재테크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