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0 (토)
기업에 대한 DDoS 공격의 진원지로 그 기업의 경쟁 업체 지목
상태바
기업에 대한 DDoS 공격의 진원지로 그 기업의 경쟁 업체 지목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14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Kaspersky Lab과 B2B International의 조사에 따르면 설문에 응답한 기업 중 48%가 최근에 발생한 기업 대상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의 배후가 누구며 그 동기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으며 그 범인은 경쟁 업체라고 믿고 있다.
 
DDoS 공격의 배후를 추측하는 질문에 ‘기업의 운영을 방해하려는 범죄자’가 28%를 차지했으며, 12%는 경쟁 업체를 지목했다. 이 비율은 서비스 업계에서 더욱 증가해 설문에 응답한 기업의 38%가 경쟁 업체를 공격의 배후로 추측했다.
 
그 밖의 배후로는 ‘다른 공격이 일어날 때 주의를 분산하거나 방해하려는 범죄자(18%), 서비스를 방해해 대가를 요구하려는 범죄자(17%), 정치적인 목적의 공격자(11%), 정부 또는 거대 공격 그룹(5%)이었다. 공격 동기로는 제조사(27%) 및 통신업계(27%) 모두 대가를 노린 것으로 의심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의 이창훈 지사장은 "DDoS 공격은 더 이상 기업의 운영을 방해하는 것에서 국한하지 않는다. 기업들은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했으며 중소, 중견 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DDoS 공격으로 경쟁 기업의 운영과 평판에 피해를 입히려는 부도덕한 전략에 영향을 받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모든 회사는 그 경쟁자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경계를 해야 하고 자산 및 기업 신뢰도 피해와 관련해 DDoS 공격이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해야 한다.대가를 지불하거나 사이버 범죄자 또는 경쟁업체의 먹이가 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높아진 DDoS 공격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할 수 있는 적절한 보안 조치를 마련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업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한발 더 앞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Kaspersky DDoS Protection은 DDoS 공격의 모든 단계에서 기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한다. 온라인 트래픽 분석에서부터 잠재적인 위협에 대한 알림 전송 및 위협 트래픽 처리까지 Kaspersky DDoS Protection은 기업이 다양한 유형의 DDoS 공격을 방어하고 그 영향을 경감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