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5 01:55 (목)
WVC대학교 "영어강사 취업준비생, 테솔 자격증 문의 급증“
상태바
WVC대학교 "영어강사 취업준비생, 테솔 자격증 문의 급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19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WVC대학교 온라인테솔(TESOL) 교육기관에서 1,2분기 예비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테솔 자격증 취득목표 리서치 조사결과, '영어강사 취업 준비'가 52.8%로 확인되었다. 두 번째로는 창업준비, 자기개발, 자녀교육 순으로 조사결과가 나왔으며 해당 조사는 미국 국공립대학교 위나치밸리 대학교(이하 WVC)에서 조사한 결과로 모든 입학안내 수강생 및 수료생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영어강사자격증이라고 불리는 TESOL자격증은 비영어권 사람들에게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이론과 실습이 포함된 영어교수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기본적인 영어 읽기/말하기/쓰기/듣기 외에 학생관리, 시험출제, 문법설명, 컨텐츠개발, 레슨플랜, 노래와 게임을 활용한 수업방법 등의 실질적인 영어수업에 필요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최근에는 서울시교육청 기준 구인란에 테솔자격증 소지자 우대조건 또는 필수조건으로 학교 및 학원 선생님들에게는 취업 및 이직에 필수 학문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며 취업뿐만이 아니라 영어교습소, 학원, 공부방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WVC테솔 관계자는 “최근 하반기 영어강사 취업을 계획하면서 많은 선생님들이 테솔 자격증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WVC대학교 테솔 과정이 온라인으로 단기간에 자격증 수강이 가능해 더 관심있게 보고계시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WVC대학교 테솔 과정은 현지 원어민교수(Bea)의 온라인 강의로 총 12개의 Unit으로 이루어져 있는 커리큘럼으로, 합격시 현 대학교 총장명의 TESOL자격증&180시간 오프라인 수업인증서& TESOL Transcript를 직접 발급받아 한국 및 해외 어느나라에서나 사용이 가능한 국제자격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WVC대학교에서는 최근 브랜드 선정 테솔 부문 1위 수상 기념으로 수강생들에게 감사이벤트를 진행하여 수강료 최대 45% 지원하고 6월 21일부터는 TEAM Challenge 6기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WVC공식홈페이지, 공식블로그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유선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