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20 (수)
휴대폰시세표 ‘좌표동맹’, 갤럭시A32 및 아이폰XS 핸드폰 싸게사는법 공개
상태바
휴대폰시세표 ‘좌표동맹’, 갤럭시A32 및 아이폰XS 핸드폰 싸게사는법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1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올해 9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아이폰13의 디자인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가운데 차기 아이폰에는 물리적인 버튼이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애플은 손을 갖다 대면 디스플레이에 입력 장치가 나타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사라지는 ‘정전식 센서 입력 장치’를 연구하며, 특허 기술을 출원했다. 이 기술이 아이폰에 적용될 경우 훨씬 더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아이폰13의 출시 소식에 지난 시즌 모델인 갤럭시S20 시리즈와 아이폰12미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이전 모델의 공시지원금이 조정되면서 휴대폰 가격비교 카페 ‘좌표동맹’도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1울트라 등 인기 스마트폰을 특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인 휴대폰시세표 등을 안내하고 있다.

알뜰족들이 많이 찾는 국내에서 유명한 곳은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 강변 테크노마트 휴대폰 매장으로 한곳에 많은 매장이 있어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곳이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비교 분석이 가능한 인터넷 시세 비교사이트가 선보여지고 있다.

최근 알뜰족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시세 비교 사이트 ‘좌표동맹’의 경우 화성, 오산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지역별 다양한 핸드폰 시세표를 비교하면서 간단하게 가격을 알아볼 수 있다.

좌표동맹 관계자는 "갤럭시노트20 가격이 9만원, 갤럭시노트10이 7만원 등에 거래되고 있다"라며 "애플 아이폰12미니 10만원대, 갤럭시S21이 5만원대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휴대폰 시세표 공유사이트 '좌표동맹'의 네이버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