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20:56 (목)
‘안랩샘(SEM)’, 수료생 후속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 시작
상태바
‘안랩샘(SEM)’, 수료생 후속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 시작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12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지난해 배출한 ‘안랩샘(SEM)’ 1기 수료생의 경력개발 및 취업지원에 나선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무료 SW 코딩강사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아카데미(이하 안랩샘)’ 1기 수료생의 후속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랩과 안랩샘 프로그램 실행을 담당하는 맘이랜서는 2016년 1월부터 3개월 간 단계적으로 ◇초중등학교 및 대학교 등의 공교육 ◇코딩 관련 민간교육 ◇공공기관의 강사양성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료 강사 활동 기회 및 현장 실습 기회를 수료자 전원(86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경력개발 지원 프로그램 이후에도 수료자들이 개인 창업, 안랩샘 교육과정 강사 및 안랩샘 파트너 주관의 각종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 등 교육서비스 전문가로서 경력개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랩은 “SW 수요층이 다양해 안랩샘 1기 수료자 중 30여 명이 이미 기관의 코딩 수업 강사 및 코딩교육 교재 집필진 등으로 활동 중”이라며, “안랩샘 수료자들이 단절없이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는 “현재 SW정규과목 편성을 앞두고 있는 초중등학교, SW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대학교의 교양강좌 개설 등 코딩 강사 초빙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오는 2월 경에 안랩샘 2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