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3 17:15 (토)
한컴시큐어, 엔드포인트 보안 사업 본격화
상태바
한컴시큐어, 엔드포인트 보안 사업 본격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12 13: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통합 정보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소프트포럼에서 사명을 바꾼 한컴시큐어(대표 이상헌)가 자체 개발 제품 뿐만 아니라 파트너쉽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한컴시큐어는 보안 기술 기반 자체 개발 제품 라인업과 미국의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인 디지털가디언(Digital Guardian Inc.)의 협력 파트너로서 엔드포인트 보안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디지털가디언은 엔드포인트의 데이터 중에서 기밀 데이터를 사전에 식별하는 기능과 상황인식(Context Aware) 기능,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기능을 결합하여 엔드포인트의 내외부 행위에 대한 탐지, 제어, 차단, 포렌식 감사(추적)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로 제공하는 차세대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외부 위협에 의한 공격이나 데이터 암호화 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보안 솔루션들의 기능을 단일 에이전트에 통합하였기 때문에 지능형 위협 공격(APT)과 데이터 유출방지(DLP) 영역, 디지털포렌식 감사 영역까지 모두 지원한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 및 스테가노그래피(Steganography)에 대한 탐지 및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기존의 네트워크 APT 제품과 쉽게 연동되며 전통적인 엔드포인트와 모바일 장치, 클라우드 응용 프로그램까지 확장 가능하다.
 
한컴시큐어 이상헌 대표는 “16년간 축적해 온 보안 기술 기반 자체 개발 제품 라인업과 함께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보안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고객들은 디지털가디언 단일 에이전트를 통해 통합 유지보수 및 효율적인 보안체계를 갖추게 됨으로써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