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17:15 (화)
펜타시큐리티 와플, 글로벌 인포섹 어워드 '웹 애플리케이션 최우수 혁신상' 수상
상태바
펜타시큐리티 와플, 글로벌 인포섹 어워드 '웹 애플리케이션 최우수 혁신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6.08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 2021 Global Infosec Awards ‘웹 애플리케이션 최우수 혁신상’
펜타시큐리티, 2021 Global Infosec Awards ‘웹 애플리케이션 최우수 혁신상’

펜타시큐리티가 사이버 디펜스 매거진 CDM이 주최하는 2021 글로벌 인포섹 어워드 시상식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최우수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디펜스 매거진(CDM)은 미국 최대 정보보안 매체이자 RSA 보안 컨퍼런스의 파트너사로, 올해로 9회째 '글로벌 인포섹 어워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인포섹 어워드는 미 국토안보부 보안전문가 FMDHS, 공인 정보시스템 보안전문가 CISSP, 화이트 해커 자격증 CEH 보유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이 전 세계 보안기업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펜타시큐리티는 자사의 웹보안 솔루션 'WAPPLES(와플)'의 우수성, 특히 오늘날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및 비대면 교육 등 언택트 상황 대응력을 높이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와플은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기반 지능형 논리분석 엔진을 통한 고도의 보안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문제 발생 시 탑재된 자가점검 및 무인대응 기능이 자동으로 동작해 관리자의 직접 조작 없이 스스로 상황에 대응해 문제를 해결한다.

인포섹 어워드 심사를 주관한 CDM 발행인 게리 밀리프스키는 "펜타시큐리티는 현재 보안위협 현황에 대한 확실한 이해, 아직 알려지지 않은 미래 공격에 대한 선제적이고 근본적인 방어기술 보유, 비용-효율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솔루션 공급 등 인포섹 어워드의 3가지 주요 평가기준을 모두 충분히 달성했다"라고 수상자 선정 이유를 밝혔다.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남경문 이사는 "고성능과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해 온 와플 연구개발진의 노력이 세계적 언택트 상황의 웹보안 필요에 부합함으로써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라며 "사회의 웹 의존도가 극도로 높아진 만큼 그 중요성도 함께 높아진 웹보안 기술 고도화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