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7 17:10 (화)
브레인즈컴퍼니,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무손실 로그 처리 성능 인증받아
상태바
브레인즈컴퍼니,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무손실 로그 처리 성능 인증받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6.08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기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제니우스 로그매니저 v2.0’
빅데이터 기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제니우스 로그매니저 v2.0’

브레인즈컴퍼니(대표 강선근)는 자사가 독자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인 ‘제니우스 로그매니저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로부터 무손실 로그 인덱싱 EPS(Event Per Second) 성능을 업계 최고 수치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제니우스 로그매니저 v2.0은 무손실 로그 인덱싱 성능에서 162만 EPS를 기록했으며, 150억여 건의 문서로 구성된 1TB의 데이터에서 단일 필드 검색 시 평균 17.3ms가 걸려 검색 성능도 인증받았다.

초대규모의 다양한 로그가 빠른 속도로 유입되는 IT 인프라 환경의 특성을 고려해 무손실 로그 인덱싱 성능은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의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단위 시간당 대규모 로그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순간적인 폭증과 같은 과부하 상황에서도 로그의 손실이 발생하면 안되므로 무손실 로그 인덱싱 성능은 중요하다. 또한 수집된 수많은 로그들 중 필요한 것들을 빠른 시간 안에 검색할 수 있어야 효율적으로 분석을 행할 수 있어 검색 성능 또한 아주 중요하다.

제니우스 로그매니저 v2.0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IT 인프라에서 발생하는 로그들을 자동 수집, 저장,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시각화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이다. 최신 아키텍처인 엘라스틱 스택을 기반으로 개발돼 로그의 수집, 분석 속도가 빠르고 분산 처리도 할 수 있다. 또한 로그형식 자동감지,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에 대한 감시설정 기능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니우스 로그매니저 개발책임자인 김상래 이사는 “당사의 제품은 로그 수집, 처리, 검색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지녔다고 자부한다. 이번 공인기관으로부터의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신뢰받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하고 다양한 보안 기능들을 추가 개발해 시장에서 가장 지능적인 솔루션의 하나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