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5 (금)
트러스트버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
상태바
트러스트버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6.07 2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 서비스 기업 트러스트버스(TrustVerse)가 MS(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발됐다고 7일 밝혔다.

MS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주요 VC 파트너사와 투자지원,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애저 크래딧, 해외시장 진출 등 전방위적 엔드-투-엔드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MS의 애저 서비스 패키지는 클라우드 크레딧, 비주얼스튜디오, 깃허브 기업형 구독 라이센스, 파워 BI, 자동화 등 디지털 사업 확장을 위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특히, MS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향후 투자유치 및 지분 투자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스타트업의 확장을 위해 돕는다.

트러스트버스는 마스터키 서비스를 마이크로소프트 채널 파트너에 공동사업 및 마켓 플레이스에 제휴하는 부분에도 논의 중에 있다. 현재 트러스트버스는 뉴욕에 본사를 둔 세계최대 금융 블록체인 프로토콜회사인 R3와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트러스트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키 보호 및 디지털 자산 비수탁형 서비스, 다중 월렛, CBDC 응용서비스, 디지털마켓 플레이스, 가상자산 분석 서비스 등 디지털 원장 기반의 통합형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자본금 증자 이후, 싱가포르 비즈니스 연맹에 가입되었고, R3 국제 중앙은행 중심의 글로벌 CBDC Tier-1 워킹 그룹에서 표준안 및 샌드박스 구축과 더불어, 기반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트러스트버스는 영국의 최대 디지털 음원 유통 스타트업, 디토뮤직의 오풀러스 NFT 디지털 저작권의 고문회사이자 초기투자 회사로 위촉됐다. 트러스트버스의 기반 솔루션들을 연동하여 음원 저작물의 NFT 생태계를 넓히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