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0 (금)
그래프코어, NHN과 AI 및 머신러닝 기술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그래프코어, NHN과 AI 및 머신러닝 기술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6.07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기술 요소에 대한 공동 개발 협력 포함, AI 및 머신러닝 선도하는 기술 협력 추진

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그래프코어가 NHN과 기술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금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AI 시스템에 특화된 그래프코어의 IPU-POD 시스템을 NHN의 AI 전략에 도입,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AI 생태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픈스택 등 주요 개발 기술 요소에 대한 공동 개발 협력 ◇NHN Cloud(클라우드)의 공공(Public) 시스템 공동 개발 협력 ◇공인된 AI 및 머신러닝 기관에 개발된 AI 클라우드의 연산 능력을 등재하기 위한 상호 협력 ◇다양한 AI 및 머신러닝 개발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상호 추진 등 기술적 협력에 초점을 맞추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강민우 그래프코어 한국지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클라우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NHN이 그래프코어 IPU의 장래성을 높이 평가했다는 점에서 유의미하다”라며 “그래프코어는 앞으로도 AI 반도체 업계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IPU를 앞세워 유수의 국내 공공 및 민간 기업들의 사업 수요를 충족하는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김동훈 전무는 “AI 데이터를 융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NHN의 목표에 도달하는데 그래프코어의 혁신적인 IPU 기술이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덧붙여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AI 및 머신러닝 개발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래프코어 측은 NHN과의 협업을 이어가며 NHN 광주 데이터센터 등 AI 및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 개발에 기여할 전망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