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03:50 (금)
KISA, 지역농가 돕기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 개최
상태바
KISA, 지역농가 돕기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6.03 1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목) KISA 나주본원에서 진행된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현장
3일(목) KISA 나주본원에서 진행된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현장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 지원 및 로컬푸드 소비 촉진을 위한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목)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직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나주 특산물인 세지멜론을 비롯하여 로즈마리, 라벤더 등 심신안정에 좋은 허브류와 화훼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시식 행사 없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동시에 직원들에게도 활력을 채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ISA는 지난 2017년 하반기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 후 구내식당 내 광주-전남지역 식자재 적극 이용, 나주시 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한 농가 돕기 사업 등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