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45 (토)
에이수스, 구글과 IoT 기술 파트너십 발표
상태바
에이수스, 구글과 IoT 기술 파트너십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08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노트북 3대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는 에이수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6일(현지시각) 개최된 세계 최대 전자제품전시회 2016 국제가전박람회(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2016)에서 구글(Google)과 스마트홈을 위한 컨슈머IoT(사물인터넷) 제품 등 혁신적인 차세대컴퓨팅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에이수스와 구글은 구글의 IoT플랫폼브릴로(Brillo) 기반의 스마트홈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브릴로는 개발자와 제조업체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모든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으로 IoT기기들의 전력 효율성을 최대한 높인다는 점이 장점이다.
 
구글은 지난해 ‘어떤 기기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연결하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진 이 브릴로플랫폼을 공개했다. 에이수스브릴로에 기반한 스마트홈기기를 올해 연말께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에이수스는 이번 CES 2016에서 교실 사용에 최적화된 교육전용 노트북인 크롬북 C202를 선보였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에 중점을 둬 개발된 크롬북 C202는 한번 충전으로 10시간 구동이 가능하고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주변기기를 보다 손쉽게 연결할 수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이수스 북미지사장 스티브창은 “크롬북 C202는 교육분야 솔루션에 대한 에이수스의 헌신과 열정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면서 “크롬 OS와 연동된 크롬북 C202는 학습시간을 최대한 끌어 올려주는 교육용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