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05 (수)
인젠트, 데이터플랫폼 중심 사업 재편 본격화
상태바
인젠트, 데이터플랫폼 중심 사업 재편 본격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6.02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젠트(대표이사 장인수)가 전통적인 금융솔루션 회사에서 벗어나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변화를 통한 미래성장 동력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다변화, 사업모델 혁신, 장기 신성장 사업발굴 등 차별화된 혁신전략을 통해 새로운 미래로의 도약을 하겠다는 의도이다.

인젠트는 올해 사업계획에서 미래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찾고 이를 기업가치로 만들어 내는 전략으로 ‘데이터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변신’을 선포했다.

첫번째로 ‘선택과 집중’ 전략을 내세워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모델 혁신이라는 체질전환을 꾀하고 있다.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사업 범위를 견고히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근 도서관 솔루션을 이관하고 UI/UX사업을 매각하였으며, 빅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분야까지 기업인수와 투자계획을 신중하게 검토하며 본격적인 사업재편에 나섰다.

인젠트는 지난해부터 고객다변화와 시장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그동안 금융솔루션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성장해 왔다면, 이제는 확보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DBMS 시장공략을 위해 지난해 40곳의 파트너를 확보하고, 올해는 지방에 소재한 파트너 8곳을 4개 권역별로 확보하는 등 ‘인젠트 엑스퍼DB’를 중심으로 파트너와 상생 협력해 공공-일반기업 DBMS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인젠트의 장인수 대표는 “기존의 틀에서 조금씩 수정을 가하는 점진적인 변화가 아닌 전사적인 변혁을 꾀하는 것은 현재의 IT 산업 생태계의 변화가 그만큼 빠르고 전방위적으로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덧붙여 “인젠트는 지속적인 기술력 확보와 완성도 높은 솔루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