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00 (목)
한국가스기기, SK텔레콤과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
상태바
한국가스기기, SK텔레콤과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07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기기(대표이사 정석현)가 SK텔레콤(대표이사/사장 장동현)과 손을 잡고 IoT 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가스안전장치 제조 및 판매기업인 한국가스기기는 최근 SK텔레콤과 홈IoT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르면 3월부터 서비스가 론칭될 예정이다.
 
한국가스기기는 가스차단기, 가스누설경보기 등의 기존 제품에 통신 기능을 탑재한 후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시킬 계획이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원리로 이용 고객은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가스 안전 관련 장치를 컨트롤 할 수 있다.


한국가스기기의 가스차단기 제품 'GASKEEPER'
 
고객은 이용 통신사에 상관없이 한국가스기기의 제품을 구입하여 SK텔레콤 스마트홈 앱 다운로드를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가정 내에 설치한 스마트홈 기기를 원격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스마트홈 앱으로 타 연동기기와 동시 제어할 수 있다. 이미 한국가스기기는 2013년, 자체 기술력으로 전화식 가스차단기를 개발하기도 했다.
 
한국가스기기 안인구 총괄이사는 “이번 SK텔레콤과의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로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됐다”며, “가스 안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수요를 상당 부분 흡수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기기는 1989년 설립해 가스 관련 센서, 누설경보기, 누출차단기 등을 제조하며 가스안전산업을 이끈 강소기업이다. 계열사로는 수산중공업, 석원산업, 수산서비스, 플러스기술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