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2 06:20 (금)
베스핀글로벌, 최적의 데브옵스 구현 위한 통합 플랫폼 ‘데브OS’ 출시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최적의 데브옵스 구현 위한 통합 플랫폼 ‘데브OS’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5.27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과 운영 위한 다양한 기능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제공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데브옵스(DevOps) 구현에 필요한 도구들을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통합하여 제공하는 데브옵스 툴 통합플랫폼 ‘데브OS(DevOps Operating System)’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시장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데브옵스 방식의 개발을 위해 다양한 데브옵스 도구가 사용되면서 기업에서는 최적의 데브옵스 도구를 도입하는 것뿐 아니라, 이 도구들을 표준화하고 통합 관리하는 것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데브옵스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베스핀글로벌에서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및 프로비저닝을 자동화하는 기술인 ‘코드형 인프라(IaC)와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통합 및 배포(CI/CD), 모니터링 기능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데브옵스 통합 플랫폼 ‘데브OS’를 공개하였다.

데브OS는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으며, 별도 구축 없이 사용하는 구독 기반의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원격 근무에 적용이 용이하고 가장 최신 버전의 데브옵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데브옵스 구현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도 카탈로그와 파이프라인 디자이너를 이용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이 제품이 자체적으로 데브옵스 구축 및 운영이 부담스러운 기업과 데브옵스 표준화 및 통합이 필요한 기업, 여러 인프라 환경에서 유연한 배포가 필요하거나 원격근무를 하면서 개발과 운영을 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통합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윤태영 데브옵스 개발그룹장은 “멀티클라우드를 지원하면서 CI/CD와 IaC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는 국내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데브OS는 전문가뿐 아니라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하면서 기업의 데브옵스 실현을 위한 표준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