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4 10:50 (토)
오라클, Arm 기반 컴퓨팅 프로세서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상태바
오라클, Arm 기반 컴퓨팅 프로세서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27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Arm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는 Arm 기반 컴퓨팅 서비스인 OCI 암페어 A1 컴퓨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도구, 솔루션 및 지원을 발표했다.

오라클은 코어 시간당 1센트 금액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서 활용 가능한 Arm 컴퓨팅 인스턴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유연한 VM(가상머신)의 크기 조정을 통해 메모리 및 코어 요구 사항에 따른 맞춤화를 지원한다. 이를 활용하는 기업 고객은 우수한 비용 효율성과 함께 Arm 인스턴스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범용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다.

오라클은 Arm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다른 x86 인스턴스 대비 개발자를 위한 폭넓은 컴퓨팅 인스턴스 선택권과 코어당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적 이점을 제공한다.

처음 OCI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 고유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 오라클 클라우드 무료 티어(Oracle Cloud Free Tier)는 30일 동안 미화 300 달러(한화 33만 8,250원 상당)의 무료 크레딧을 제공한다.

◇ 올웨이즈 프리(Always Free) Arm 액세스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수준에 달하는 4개의 A1 코어와 24GB 메모리를 제공한다.

◇ 새롭게 공개된 Arm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오라클 클라우드 무료 티어의 제공량보다 많은 리소스를 요구하는 Arm 기반 개발 프로젝트를 운영 중인 오픈 소스 개발자, ISV 파트너, 기업 고객 및 대학을 대상으로 12개월 동안 오라클 클라우드 크레딧 신청 권한을 부여한다.

또한, 기업 고객이 최신 Arm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오라클은 깃랩, 젠킨스, 랜처, 데이터독, 온스펙타, 엔진엑스 및 제니모바일과 같은 다양한 기술 및 오픈소스 파트너와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Arm 개발자 생태계의 풍성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은 빠르게 성장하는 CI/CD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유지하는 목적으로 공급업체 중립적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재단(CDF)에 가입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크리스 버지(Chris Bergey) Arm 인프라스트럭처 LoB 담당 수석 부사장은 “그동안 인프라스트럭처 산업은 컴퓨팅 측면에서 일률적인 접근 방식을 활용해왔지만, 차세대 컴퓨팅은 목적에 따른 안전하고 강력한 프로세싱을 도입해 나가는 추세이다”라며 “Arm 기반 OCI 암페어 A1 컴퓨팅 인스턴스의 시장 출시와 함께 오라클은 기업 고객과 개발자를 대상으로 유연하고, 월등한 비용 효율성을 경험케 하며, 클라우드 혁신을 가속화하는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크리스 첼리아(Chris Chelliah) 오라클 아태지역 클라우드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은 “분산환경의 작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내에서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의 주변부에서도 실행되고 있다. 특히 아태 지역에서는 기업 조직이 운영 개선과 새로운 대고객 경험 제공을 중요시하는 만큼, 스마트 산업별 엣지 기술과 실시간 분석 및 IoT의 채택이 이러한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덧붙여 “이를 뒷받침하는 인프라스트럭처는 개방적이고, 매우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확장 가능하며, 유연하고 안전해야 한다. 우수한 비용 효율성으로 이와 같은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하는 ARM 아키텍처가 지역 내에서 빠르게 확산할 것으로 내다본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