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20 (금)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길민권
  • 승인 2021.05.26 12: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온라인 민원설명회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의 연구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사이버보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온라인 민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각 부처 정부지원 의료기기 관련 연구 수행기관 담당자, 기업·연구소·병원 소속 의료기기 연구개발자,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자 등이다.

‘사이버보안’이란 유·무선 통신을 이용해 개인의료정보 송·수신, 기기 제어,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는 의료기기에 대해 해킹·정보 유출·오작동 유발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안전을 확보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민원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사이버보안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소개 ▲일반 혹은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에 대한 사이버보안 제출 자료와 심사 사례 소개 ▲사물인터넷(IoT) 보안 시험인증 기준 소개 ▲디지털헬스케어 개발자 참여 사이버보안 시험실(리빙랩) 안내 등이다.

민원설명회는 5월 20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 온라인으로 중계할 예정이며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민원설명회 발표자료는 행사 종료 후 식약처 대표 누리집 자료실에 게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민원설명회가 업계의 사이버보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보다 안전한 의료기기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업계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