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05 (토)
암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는 버섯, 차가버섯
상태바
암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는 버섯, 차가버섯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1.06 19: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암환자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식품을 무엇일까? 바로 차가버섯이다. 물론 핫한 식품이라고 해서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다만, 환우들에게 희망과 용기는 주는 버섯으로 널리 알려져 있을 뿐이다.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의 혹한을 견디며 생명을 이어간다. 그 모습이 암이라는 질병과 싸워나가는 암환자들과 매우 흡사하다. 그래서인지 환우들 사이에서 너도나도 차가버섯을 찾고 있다. 특히 러시아 시베리아산 차가버섯이 좋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타 지역의 버섯에 비해 그 수요가 월등히 높다.
 
하지만 러시아산이라고 모두 동일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은 아니다. 저품질 차가버섯으로 희망을 걸었던 사람들이 또 한번 수렁에 빠지기도 하고 고품질의 좋은 차가버섯을 만난 사람들은 훌륭한 의사를 만난 것처럼 희망을 되찾기도 한다.
 
고품질의 질 좋은 차가버섯은 폴리페놀, 베타글루칸, 리그닌,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다. 그렇다면 고품질의 좋은 차가버섯은 어떻게 고르는 것이 좋을까? 차가버섯 전문기업 ㈜고려인삼공사에 따르면 좋은 차가버섯을 선택하는 방법으로 원산지, 제조사, 기술력, 핵심 유효성분의 지표인 크로모겐 콤플렉스 함량, 추출분말 100%인지의 여부 등을 기본 사항으로 꼽는다. 

 
최근 차가버섯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중국산 저가 차가버섯부터, 몽골산, 미국산, 출처를 알 수 없는 러시아산 등이 유통되고 있다. 따라서 차가버섯을 최소 10년 이상 전문으로 취급해온 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은 차가버섯을 구입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차가버섯은 분명 암환자들에게는 희망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좋은 차가버섯을 잘 골라 몸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차가버섯은 만병통치약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목적이 있어 섭취하더라도 보조적인 식품의 개념으로 이해해야 한다.
 
모든 질병은 어느 것 하나만으로는 고칠 수 없다. 생활환경, 식생활 개선, 긍정적인 마음가짐 등이 선행되어야 하고 기회가 된다면 보조적인 식품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