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35 (화)
서진씨엔에스, 2021년 6월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 및 건설기술인협회 특강 시행
상태바
서진씨엔에스, 2021년 6월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 및 건설기술인협회 특강 시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5.24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4월 청년 구직자 1,00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청년일자리 인식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청년 구직자 10명 중 8명 이상(81.1%)은 현재 체감하는 청년 고용률이 ‘40% 미만’이라고 응답하여 청년 고용에 대한 청년 구직자들의 부정적 인식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러한 상황의 배경에는 코로나-19 사태 발생 및 확산으로 채용시장의 악화로 인해 많은 청년 구직자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구인·구직난을 해결하고자 서진씨엔에스는 2017년부터 건설ERP관리사 교육사업을 진행하며 취업연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300명 이상의 실무형 인재 양성, 자격취득자를 배출하고 있다. 서진씨엔에스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상·하반기 총 2회의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필수 및 발열 체크 진행, 자가 문진표 작성, 응시자 간 거리두기 등과 더불어 실시간 방역에도 집중하여 수험생들이 오로지 시험에만 집중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제 9회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은 6월 26일(토) 수도권(서울 지역 내)·충청권(청주 방서동)에서 시행될 예정이고, 6월 3일(목)부터 6월 17일(목)까지 약 2주간 필기시험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기간 동안 필기시험 대비 모의고사가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수도권에서 진행되는 정기시험은 필기시험 응시 및 실기 아카데미 교육이 실시되어 단기간에 건설ERP관리사 자격취득이 가능하다. 제 9회 정기시험은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시험과 관련된 문의는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서진씨엔에스는 이번 정기시험 일정뿐만 아니라 6월 18일(금) 제 6기 건설기술인협회 건설ERP관리사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지난 2019년 12월, 건설기술인협회와 서진씨엔에스는 IT분야에서의 건축인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MOU를 체결했다. 작년부터 시작된 건설ERP관리사 특강은 현재 5기 교육까지 진행하였고, 500여명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에 서진씨엔에스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건설업에서의 ERP활용이 활발해지는 현실에서 건설ERP관리사 교육으로 건축인들의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을 통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건축기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해당 교육이수 시, 건설ERP관리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시간을 인정해주고 있어 필기시험 합격만으로 빠른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건설기술인협회 건축기술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