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25 (목)
New World Hacking 해킹그룹, BBC에 602G 디도스 공격 감행
상태바
New World Hacking 해킹그룹, BBC에 602G 디도스 공격 감행
  • 길민권
  • 승인 2016.01.05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서버 사용, 공격 방어시스템 우회해 디도스 공격
지난 주 화요일 BBC 웹사이트가 DDoS공격에 약 3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 것에 이어 지난 토요일에는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의 웹사이트가 1시간 정도 서비스가 중단되었다. 자신들을 ‘New World Hacking’이라 부른 해킹그룹은 이 사건의 주동자가 자신들이라고 밝히며 이 공격은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알려왔다.
 
자신을 ‘Ownz’라고 밝힌 해킹 그룹의 한 멤버는 그들이 미국에 기반을 둔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BBC 사이트 공격에 사용된 프로그램 제작기간은 약 2주라고 전해왔다.
 
그는 BBC 웹사이트와 Trump의 웹사이트에 대한 공격은 “힘에 대한 테스트”일뿐 자신들은 핵티비스트(hacktivist)로 ISIS가 자신들의 주요 타깃이라고 알려왔다.
 
그는 모 매체에 602Gbps에 이르는 공격에 대한 스크린샷을 보내 자신들이 공격자임을 입증하려했다.
 
아직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만약 이 공격이 진짜라면 2015년 중순 아버 네트웍스(Arbor Networks)에 대한 334Gbps 공격을 크게 갱신하는 것이다.
 
Ownz는 이 엄청난 크기의 공격은 두개 이상의 아마존(Amazon) 서버를 사용했기에 가능했다고 전해왔다. 그는 아마존의 공격 방어 시스템을 우회했다고 전했으며 아마존 측은 이에 대해 특별한 대응을 하지 않았다.
 
그들은 또한 BBC에 대한 공격 이전에 KKK단 멤버 공개, 파리 테러와 관련한 이슬람 세력에 대한 공개 등에 관련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페소아(fesoa) 외신기자 /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