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2:20 (금)
카스퍼스키랩, AV-Comparatives 성능 평가서 개인용 제품 ‘최고 등급’ 수상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AV-Comparatives 성능 평가서 개인용 제품 ‘최고 등급’ 수상
  • 길민권
  • 승인 2016.01.04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spersky Internet Security 2016
카스퍼스키랩은 자사 개인용 안티바이러스 제품 Kaspersky Internet Security 2016이 21개의 전세계 주요 개인용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AV-Comparatives의 정밀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Advanced+’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AV-Comparatives의 이번 평가 방식은 사용자가 매일 경험하는 실제 상황을 재연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Microsoft Windows 7 Home Premium SP1 64비트 운영 체제가 설치된 PC에서 각 제품의 성능을 비표 평가했다. 각 제품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며 최신으로 업데이트된 상태에서, 최소한의 오탐률로 악성 코드와 유해한 도메인을 얼마나 차단할 수 있는지를 평가했다.
 
평가 대상 제품은 웹사이트를 열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생성하며, 악성 코드가 실행될 때에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악성 코드가 차단되지 않고 실행된 이후에는 해당 악성 코드의 감염 활동과 그에 대한 각 보안 솔루션의 대응(예, 행동 기반 차단 등)을 관찰했다.
 
2015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 평가에서 Kaspersky Internet Security 2016은 1,606개의 악성 도메인과 악성 코드 중 1,605개를 오진 없이 정확히 탐지하여 평가 대상 제품의 평균 탐지율인 97.5%보다 높은 99.9%의 높은 탐지율을 기록하며 평가 대상 솔루션 중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이창훈 지사장은 "빠르게 진화하는 위협 상황에서 인터넷 사용자들은 수 많은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뛰어난 보안 솔루션을 찾고 있다. 위협은 차단하고 동시에 사용자가 불편함이 없이 인터넷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Kaspersky Internet Security가 개발되었으며 사용자의 디지털 생활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이번 AV-Comparatives의 평가를 통해 다시 한번 카스퍼스키랩의 우수성이 입증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