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25 (금)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환경 강화 위한 컨테이너용 마이터 어택 프레임워크 개발 지원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환경 강화 위한 컨테이너용 마이터 어택 프레임워크 개발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14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안전한 컨테이너 환경 구축과 배포 위한 새로운 프레임워크 개발 지원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마이터(MITRE)의 새로운 컨테이너 프레임워크 개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컨테이너용 마이터 어택(MITRE ATT&CK for Containers)’ 개발에 기여했으며, 지난 몇 년간 마이터와 협력하여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해 실제 증거에 기반한 연구 결과를 제공해왔다.

젠 번스(Jen Burns) 마이터 사이버 보안 선임은 “트렌드마이크로는 위협정보방어센터를 통해 컨테이너용 어택 프레임워크를 개발 단계부터 참여 의사를 밝힌 기업 중 한 곳이다”라며 ”마이터는 어택을 비롯한 지식 기반을 공통 언어로 활용하여 기업들이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안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렌드마이크로를 비롯한 본 연구에 참여한 조직들은 실제 공격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제공하여, 마이터의 보안 커뮤니티를 위한 보안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일곱 가지의 마이터 테크닉을 지원하기 위해 실제 공격 기반의 증거를 제공했다. 이 중 두 가지 테크닉은 컨테이너용 어택을 위해 새롭게 추가됐다. 기업 및 조직은 본 내용의 테크닉을 참고해 공격자가 컨테이너 환경을 표적으로 삼는 방식을 확인하고 관련 위협으로부터 보호 및 대응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웬디 무어(Wendy Moore) 트렌드마이크로 제품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마이터의 새로운 컨테이너 프레임워크 개발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트렌드마이크로의 연구 커뮤니티는 항상 현재와 미래의 위협으로부터 고객과 디지털 세계를 보호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컨테이너가 공격 대상이 될 것을 예상한 가운데, 관련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마이터와의 파트너십과 같은 사이버 보안 관련 연구는 보안 커뮤니티 내 트렌드마이크로의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컨테이너 보안 도구인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Cloud One)은 심층적인 연구 전문성을 활용하여 고객을 보호한다. 컨테이너 개발, 배포 및 런타임 워크플로우의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개발자가 컨테이너 환경 전반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트렌드마이크로가 제공하는 컨테이너 보호 솔루션 및 전문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