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55 (금)
대전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엔진정비산업기사 및 과정평가형 과정 개설 예정
상태바
대전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엔진정비산업기사 및 과정평가형 과정 개설 예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5.15 2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넷의 자격검정 통계에 의하면 자동차정비 기능사, 전기 기능사, 용접(특수 용접) 기능사 자격증 취득자가 전년 대비 무려 세자리수 증가세를 보였으며, 특히 전년 동기 대비 ’자동차정비기능사’는 374% 증가했다.

대전 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에서 자동차엔진정비산업기사 및 과정평가형 실기필기 과정, 전기내선공사 국비지원의 교육생을 모집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비 무료교육으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전기기능사 과정은 각종 전기자격증을 취득하는 첫 관문으로 전기분야 진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뽑힌다. 경력과 학력 나이 등 자격 제한이 없이 없으며 취득 후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과 함께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대부분 석사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최고의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중부권에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선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