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25 (목)
주니퍼 네트웍스, SASE 시장 겨냥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 발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SASE 시장 겨냥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 발표
  • 길민권
  • 승인 2021.05.12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전환 과정에서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보호하는 최신 클라우드 기반

안전한 AI 기반 네트워크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가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시장 공략을 위해 사이트,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연결 및 보안 서비스 확장과 SASE 전환 관리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포털인 주니퍼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Juniper® Security Director Cloud)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5G와 같은 파격적인 신기술(Technology Disruptors)과 원격근무 확대로 인해 조직의 비즈니스 방식 그리고 네트워크 설계가 변화되고 있다.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서비스 프로바이더, 엔터프라이즈 모두가 단일 중앙화된(Monolithic) 데이터센터 아키텍처에서 탈중앙화된 SASE 아키텍처로 전환 중이다. SASE는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자에게 더 가까운 위치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니퍼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Security Director Cloud)는 조직의 현재 보안 구축과 향후 SASE 도입을 원활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어디서나 관리 가능한 보안을 제공한다.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경험 중심(Experience-led) 관리로 용이한 네트워크 전환 지원.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는 아키텍처 전환과 분산된 보안 관리에 수반되는 간접비용을 줄이면서 혁신적인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ZTP(Zero-Touch Provisioning)와 직관적인 구성 마법사를 통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보안 정책이 모두 적용되는 안전한 연결, 콘텐츠 보안, ATP(Advanced Threat Prevention)를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관리 그리고 개별 방화벽 간 양방향 동기화 기능을 통해 원활하고 안전한 SASE 아키텍처 전환을 지원하는 유기적인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물리적, 가상, 클라우드 기반 보안 전반에 대한 단일화된 정책. 고객은 사용자/애플리케이션 기반 액세스, IPS, 안티 멀웨어, 웹 보안 등 보안 정책을 어디서나 사용자, 기기, 애플리케이션 위치에 상관없이 자동 적용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기존 보안 수단과 클라우드 보안 수단에 통합 적용되는 이러한 단일화된 정책 구성은 한 플랫폼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정책을 재생성하는 데 필요한 운영 오버헤드를 최소화하고, 휴먼 에러로 인한 공격 벡터를 줄인다.

◇검증된 보안 효과. 주니퍼는 객관적인 외부 테스트를 통해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익스플로잇, 최신/기존 멀웨어, IoT 봇넷, 기타 에지 및 데이터센터 대상 공격 기법에 대한 99% 이상 차단 효과가 검증된 사이버 공격 보호를 제공한다. 주니퍼는 CyberRatings.org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평가에서 주요 보안 벤더들 가운데 가장 높은 99.5%라는 보안 효과 점수를 획득했으며, ICSA Labs의 2020년 4분기 Advanced Threat Defense 테스트에서 100% 차단 및 오탐(False Positive) 0을 기록했다.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는 이러한 검증된 위협 방지 기술을 기반으로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액세스와 일관된 보안 적용을 보장한다.

◇시큐리티 디렉터 인사이트(Security Director Insights)를 통해 네트워크 전반 위협 활동에 대한 가시성 확보.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는 타 벤더 제품 포함 모든 위협 탐지 정보를 공격 타임라인에 통합해 네트워크 전반의 공격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그리고 원터치 대응(One-Touch Mitigation)으로 신속한 방어를 보장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사만다 마드리드(Samantha Madrid) 보안 사업 및 전략 부문 부사장은 “주니퍼는 고객 최우선으로 뛰어난 관리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SASE 시장 진출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주니퍼는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를 출시해 클라우드에서 전 세계 사이트,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네트워킹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SASE 아키텍처 전환을 모든 단계에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는 보안 운영자를 위한 'iCloud'와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 고객이 네트워크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혁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략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주니퍼는 2021년 4월 보안 제공업체로서 가트너 피어 인사이드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커스토머스 초이스로 선정됐으며, CRN의 20대 네트워크 보안 벤더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지속적인 성장과 수상을 통해 시장 모멘텀을 확보했다.

또한 2021년 1분기 보안 부문에서 전년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주니퍼는 고객의 네트워크 혁신과 SASE 아키텍처 구현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 발표와 최근 인수한 128 테크놀로지의 세션 스마트 SD-WAN(Session Smart SD-WAN)을 통해 네트워킹과 보안을 성공적으로 융합하고, 커넥티드 시큐리티 전략을 기반으로 사내 인력과 분산된 원격 근무 인력 모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최고의 경험을 보장하면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비라인(Beeline), 제이슨 필립(Jason Philp) 인프라 디렉터는 “지난 1년 간 원격 근무로 전 세계로 인력이 분산됨에 따라 다수의 국제 데이터센터에서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됐다. 주니퍼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해 줬다. 이제 시큐리티 디렉터 클라우드를 통해 SASE로 전환하면서, 클라우드에서 관리를 중앙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분산된 인력을 지원하고 인프라 팀이 수월하게 모든 위치,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주니퍼의 새로운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은 가용성, 로깅, 일관된 정책 시행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 모멘텀 텔레콤(Momentum Telecom), 마크 마르케스(Mark Marquez) 기술 담당 EVP는 “주니퍼 커넥티드 시큐리티에 세션 스마트 기술이 통합된 것은 당사 비즈니스 측면에서 대단히 반가운 소식이다. 128 테크놀로지로 주니퍼와 협력을 시작한 우리는 앞으로 검증된 보안 효과와 AI 기반 SD-WAN을 모두 갖춘 주니퍼 SASE 솔루션을 당사 제품에 추가해 고객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