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0 (토)
전북 순창, 임실, 파워블로거와 가족단위 관광객 40여 명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한 발효문화 체험의 장 진행
상태바
전북 순창, 임실, 파워블로거와 가족단위 관광객 40여 명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한 발효문화 체험의 장 진행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31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블로거, 가족단위 관광객 등 다양한 연령층 초대해 동서양 발효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 마련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MBC투어가 주관한 ‘순창, 임실 동서양 발효문화사업단 파워블로거 팸투어’가 지난 27,28일 이틀간 전북 순창군과 임실군 일원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파워블로거, 가족단위 관광객 40여 명 등 다양한 연령층을 초대해 ‘서양의 발효체험! 치즈 만들기’, ‘동양의 발효체험! 고추장 만들기‘ 등 동서양의 발효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재미와 함께 발효교육의 현장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발효의 대표적 고장! 순창군 벽산리 일원에 위치한 고추장민속마을은 고추장 명인들이 집단으로 마을을 형성해 전통의 장맛을 계승해 나가고 있는 마을이다. 민속마을 내 자리한 ‘장류체험관’은 순창고유의 발효비법으로 만든 장류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전통 장류만들기, 고추장 피자만들기, 치즈떡볶이, 인절미만들기, 전통튀밥만들기 등 전통장류를 활용한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순창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강천산’을 방문하였다. 강천산은 2015년 한국관광 100선에 소개되었으며 왕복 5km에 이르는 맨발산책로, 병풍폭포, 구장군폭포, 현수교 등 겨울산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서양의 대표 발효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국내치즈의 본고장 임실!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을 자랑하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치즈를 활용한 치즈 늘리기 체험, 치즈 피자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