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5 (금)
피엘코스메틱, "강아지 고양이 샴푸 OEM/ODM으로 생산"
상태바
피엘코스메틱, "강아지 고양이 샴푸 OEM/ODM으로 생산"
  • 우진영
  • 승인 2021.05.0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국내 시장이 급성장을 하고 있다. 2015년에 1조 8,000억원을 기록했으나 2020년에는 무려 6조원에 달한다고 분석하고 있다. 

현 시대는 1인가구, 노령인구 증가 및 소득수준 향상 등으로 반려동물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애완용품에도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좀 더 고급스럽고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 성향에 맞추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업도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에 피엘코스메틱에서는 애견 샴푸 및 관련 미용용품들을 OEM/ODM 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엘코스메틱 관계자는 "기업들이 쉽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은 강아지, 고양이 샴푸 및 관련 미용용품들이다.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보다 얇고 자극받기 쉬우므로 샴푸나 관련 미용용품을 제조할 때 까다롭게 만들어야 하는데 동물용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곳을 찾아 제조할 것을 권한다"며 "강아지 고양이 샴푸나 그 외 미용용품의 성분을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하는데 그러지 않으면 가려움증, 각질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제형들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엘코스메틱의 주요 브랜드로는 맥시멈, 컬러에이드, 에비뉴쉬에뜨 등으로 샴푸, 린스, 헤어에센스 등을 제조, 판매한다. 또 기초화장품과 펌제, 염모제, 손 소독제, 애완용 샴푸 및 관련 애견 미용용품 등이 있다.

또한, 20여 년간 연구·개발한 다양하고 우수한 기술력으로 미국 FDA공장 등록, 일본 후생성 의약외품 제조업자 등록, 인천시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등을 획득했으며 2019년 한국산업단지공단(KICOX)에서 추진한 ‘2019년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에 선정, 2020년 제27회 무역의날 5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인천시장 표창장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