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0 (금)
이데아텍, 마이데이터 사업 전략…차세대 i-ONE API Gateway로 최적화된 API환경 제공
상태바
이데아텍, 마이데이터 사업 전략…차세대 i-ONE API Gateway로 최적화된 API환경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06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우측부터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 어윤호 대표.
사진 우측부터 이데아텍 이정수 대표, 어윤호 대표.

이데아텍(대표 이정수, 어윤호)은 마이데이터 비즈니스를 진행하기 위해 i-ONE API Gateway 솔루션을 통해 분산된 API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수준으로 향하는 이데아텍의 ‘i-ONE API Gateway’

API Gateway 시장에서는 IBM, CA, Red Hat, Kong 등의 외산 솔루션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외산 중심 시장에 이데아텍은 국내 상황 및 업체 요구 사항 맞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국산 API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느껴 다양한 산업의 고객 니즈를 수집하여 기술연구소에서 ‘i-ONE API Gateway’를 개발하였다. ‘i-ONE API Gateway’는 값비싼 외산 API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외산 업체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데아텍 R&D연구소는 국내 및 해외 연구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벌 최신 표준 기술 기반으로 유연한 아키텍처를 설계하였고 신속하게 고객 대응 및 문제 해결을 통해 대응하고 있다.

◇‘i-ONE API Gateway’ 안정한 API Gateway부터 API 관리까지 업그레이드

이데아텍이 API Gateway 개발 시, 국내 서비스에 맞는 API Gateway를 보안성, 기존 서비스와 연계, 대용량의 트래픽 막힘없이 전달하는 기능, UX중심의 가시성까지 확보한 모니터링 및 API관리를 중점으로 R&D 하였다.

i-ONE API Gateway에는 조건별로 API 서비스 요청을 전달하는 API 라우팅, 무중단으로 API서비스를 추가 변경 및 삭제, API 서비스의 요청 및 응답에 대한 수정하는 메디에이션, 서버간 및 사용자에 대한 인증, 인증된 요청에 대한 접근 권한을 주는 인가, API 서비스의 요청 및 응답에 대한 트래픽 제어, 오류 발생시 설정된 fallback 서비스를 호출하는 서킷브레이크, 등록한 API를 그룹핑하여 부하 분산하는 로드 밸런스, 실시간 요청 및 서버 상태를 확인하는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i-ONE API Gateway

API Gateway 및 API관리를 필요로 하는 산업 분야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오픈 API플랫폼 등이 각광받을수록 API Gateway가 필요하며, ‘i-ONE API Gateway’는 국내 e-Commerce 분야에서 MSA기반으로 구축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금융 및 민간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들과 구축 협의 중에 있다.

이정수 대표는 “이데아텍은 그간 최신기술 기반의 R&D와 금융/민간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여 2020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0% 증가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i-ONE API Gateway로 금융권 마이데이터 사업과 민간, 공공 부문 시장을 더욱 더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