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35 (금)
[G-PRIVACY 2021-영상] 어도비 PDF 문서보안과 안전한 전자서명&전자결제
상태바
[G-PRIVACY 2021-영상] 어도비 PDF 문서보안과 안전한 전자서명&전자결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5.02 1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5백만 이상의 조직에서 사용하고 있는 어도비 애크로뱃 프로 DC(Adobe Acrobat Pro DC)는 PDF 변환 또는 편집과 공유, 정보 보호,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내 여러 문서 포맷으로의 변환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특히 멀티 디바이스 지원 및 PDF 문서의 원활한 공유와 주석 달기, 서명 하기 등을 통해 재택 및 원격 근무 중에도 팀 간 안정적인 협업을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애크로뱃 프로 DC의 PDF 보안 기능

애크로뱃 프로 DC는 PDF 문서 보안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첫째, PDF 문서의 편집 및 복사, 재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PDF 보호 옵션을 통해 암호화는 물론 문서 변환이나, 편집 및 인쇄를 허용하거나 하지 않을 수 있다.

둘째, 애크로뱃 프로 DC는 미국 연방 정보처리 표준으로 채택되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256-bit AES” 암호화 방식으로 문서를 보호한다. 또, ‘인증서로 PDF 암호화’ 기능을 통해 제한된 사람들만 PDF를 볼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다.

셋째,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개인 정보를 삭제하거나, 마스킹 처리하여 보안 등급별로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신용카드 번호와 같이 일정한 패턴을 가진 정보는 일괄 삭제할 수 있으며,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나 데이터를 마킹처리할 수도 있어, PDF 문서를 웹에 게시할 경우 유용하다.

◇어도비 사인의 신속하고 안전한 서명

어도비 사인(Adobe Sign)은 업계 선두의 전자 서명 솔루션으로 기존에 종이 서류로 진행되던 결제 프로세스를 100% 디지털로 전환, 비대면 시대에 원활하고 안전한 의사 결정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먼저, 이메일을 통해 서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신 즉시 모든 디바이스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서명 및 회신이 가능하다. 서명 진행 상황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며, 서명된 문서는 별도로 저장 관리할 수 있다. 또, 서명 프로세스가 완료된 시점까지 모든 트랜잭션이 기록되며, 서명자 인증을 통해 허용된 사용자만 서명이 가능하다. 강력한 암호화(256-bit AES)를 통해 서명 즉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보장한다.

그리고, 전자 서명을 위한 양식 필드를 손쉽게 추가하여 결제 문서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의 단계별 워크플로우를 간단하게 설계 및 설정할 수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어도비 G-PRIVACY 2021 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어도비(클릭) 제품소개자료는 G-PRIVACY 2021 사이버전시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G-PRIVACY 2021 사이버전시관: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