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5 (목)
컴볼트코리아, 국내 데이터 보호 시장 공략 강화 나서?
상태바
컴볼트코리아, 국내 데이터 보호 시장 공략 강화 나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22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보호 및 정보 관리 기업 컴볼트(지사장 토마스 리)는 오늘, 레노버와 뉴타닉스를 비롯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데이터 보호 및 정보 관리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컴볼트는 최근 기업이 관리해야 하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들이 폭증하여 데이터 관리 및 보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고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도 한국 레노버와 뉴타닉스코리아를 비롯하여 다방면의 주요 파트너사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공동 파트너 행사와 총판 공동 영업 강화,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통해 기업, 금융, 공공, 통신 분야 잠재 고객들에게 맞춤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내 데이터 보호 시장육성 및 공략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내년 6월부터 레노버가 자사 제품과 뉴타닉스의 솔루션을 함께 판매하게 되면서 가상화 및 스토리지 시장에서 신규 고객 수요 확보에 나선다. 최근 컴볼트의 백업 어플라이언스를 자사 제품들에 적용한 바 있는 레노버는 이번에 뉴타닉스컨버지드 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함께 공급함으로써 X86서버를 비롯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가상화 인프라까지 통합관리가 가능해져 고객들의 통합 인프라 관리 수요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컴볼트, 뉴타닉스, 레노버 3사는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운영 환경의 서비스 지원 및 운영, 데이터 관리 및 보호 등을 위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고객들의 통합 인프라 관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컴볼트는 최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중인 레드햇(RedHat)과도 협력하여 스토리지에 가상화를 적용하여 필요한 공간만큼 나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에 자사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컴볼트코리아는 지난 11월, 한국 레노버와의 협력을 통해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양 사는 LC시리즈의 출시를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이고 신규 고객 확대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LC 시리즈는 백업 및 복구, 아카이빙, 복제, 검색, 분석의 5개 주요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관리 솔루션으로 레노버System x3650 M5 서버와 컴볼트심파나V10을 핵심 엔진으로 장착했다. LC 시리즈는 높은 호환성과 접근성으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더욱 쉽게 한다. 또한 사용법이 쉬워서 데이터 보호 및 관리에 드는 시간과 인력, 비용을 줄이고 스마트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컴볼트는 지난 11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전문 업체인 뉴타닉스(Nutanix)와 협력을 맺고 뉴타닉스의 익스트림컴퓨팅 플랫폼(XCP:Xtreme Computing Platform)을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Commvault Data Platform)에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이전보다 확장된 스냅샷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서 양 사의 고객들은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스택에서 빠르게 스냅샷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복잡한 스냅샷 관리 주기를 단일 프레임워크에 통합시켜 비즈니스에 필요한 향상된 재해복구와 데이터 접근이 가능해졌다.
 
컴볼트코리아 토마스 리 지사장은 “최근 데이터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데이터 처리에 대한 고객들의 걱정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컴볼트코리아는 이러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앞서 시장을 내다보고 꾸준히 기술을 개발해 가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한 백업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레노버와뉴타닉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확장된 기능의 스냅샷과 유연성, 확장성, 관리 편의성이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겪고 있는 데이터 관리에 대한 문제에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이같은 협력 관계를 통해 내년에는 국내 데이터 보안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지식정보 사회에서 데이터는 그 무엇보다도 소중한 자산이다. 컴볼트코리아는 이제 단순히 데이터를 보호하고 백업하는 것을 넘어서서 백업해서 저장해둔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 및 향상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탄탄한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트너와의 ‘상생’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달려온 컴볼트코리아는 국내 700여 고객사 및 파트너로부터 신뢰를 받으며 매년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