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5 (금)
FPT Software, ‘가트너 2020 퍼블릭 클라우드 MSP 업체를 위한 시장 가이드’ 등재
상태바
FPT Software, ‘가트너 2020 퍼블릭 클라우드 MSP 업체를 위한 시장 가이드’ 등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28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 최고의 기술 회사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 창출해 나갈 것

베트남 ICT기업 FPT Software의 한국지사인 FPT Software Korea(대표 응웬 꾹 흥)는 FPT Software가 세계적인 IT리서치/컨설팅 기업인 가트너에서 선정하는 ‘가트너 2020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 및 전문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시장 가이드 아시아태평양’에 등재됐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에 본사를 둔 FPT Software는 동남아시아 최대 ICT기업인 FPT그룹에서 IT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열사로서 Digital Transformation을 중심으로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플랫폼, RPA(로봇프로세스 자동화), AI, IoT, 클라우드, 증강/가상 현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에서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5개국에 약 1만 8천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매출액은 5억 1,360만 달러이다.

FPT Software Korea는 FPT Software의 IT기술과 서비스를 한국 내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 고객의 글로벌 개발 센터를 베트남으로 이동하는 것을 목표로 베트남에서 한국 전담 엔지니어만 700명 이상이 지원하고 있다.

FPT Software는 가트너가 선정하는 ‘가트너 2020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 및 전문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시장 가이드 아시아태평양’에 등재됐다.

FPT Software의 수석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트란 당 호아는 “세계적인 IT리서치 기관의 인정을 받은 것은 우리의 기술력과 제품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라며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위해 클라우드로 전환했지만 충분한 전문지식이 결여되어 있다. 우리는 클라우드를 채택하는 여정에서 모든 업계의 기업들을 지원하면서 이들 기업이 신속함과 민첩성, 경쟁력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FPT Software Korea의 응웬 꾹 흥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FPT Software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IT아웃소싱 know-how로 한국의 많은 기업들과 협력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FPT Software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IT소프트웨어, 서비스 평가 및 검토 플랫폼인 가트너의 피어 인사이트에서도 인정받았으며, FPT Software의 종합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툴인 아카봇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카체인도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제품 목록에 추가되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