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0 (목)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출범 1주년 기념 ‘2021 금융 데이터 엑스포’ 개최
상태바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출범 1주년 기념 ‘2021 금융 데이터 엑스포’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26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홈페이지 통해 무료로 사전신청 가능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출범 1주년을 맞이해 ‘2021 금융 데이터 엑스포’를 5월 11일(화)부터 5월 13일(목)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4월 26일(월)부터 5월 7일(금)까지 금융데이터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지난 1년간의 금융 데이터 유통-결합 주요 성과 및 거래소의 향후 계획을 소개하고, 참여기업별 온라인 부스를 통해 데이터 상품-서비스 전시, 데이터 활용사례 소개 및 수요자와 공급자 간 소통-거래 채널을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포에는 은행·증권·보험·카드·신용평가 등 금융 분야뿐만 아니라 유통, 데이터 가공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데이터 공급 및 수요기업 등 총 12개 사가 참여한다.

금융보안원 김영기 원장은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는 출범 이후 지난 1년간 모든 권역의 금융회사뿐만 아니라 유통·정보통신·에너지 등 비금융회사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선도하는 데이터 종합 플랫폼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2021 금융 데이터 엑스포’를 계기로 데이터 유통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데이터 경제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