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20 (토)
포티넷 ATP 프레임워크, ICSA 랩 ATD 인증 획득
상태바
포티넷 ATP 프레임워크, ICSA 랩 ATD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5.12.21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개 이상 지능형 공격 식별, 완화 및 28일 테스트 기간 동안 오류 탐지율 제로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오늘, 자사의 ATP(Advanced Threat Protection) 프레임워크가 ICSA 랩의 ATD(Advanced Threat Defense: 지능형 위협 방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CSA 랩은 버라이즌의 산하 독립 기관으로, 보안 제품들의 성능과 보안성을 테스트 및 인증하고 있다.
 
ICSA 랩은 포티넷 ATP 프레임워크의 구성요소인 포티샌드박스(FortiSandbox) 지능형 위협 탐지 어플라이언스, 포티게이트(FortiGate) 방화벽 어플라이언스, 포티클라이언트(FortiClient) 엔드포인트 보호 등 3개의 솔루션을 테스트했다. 이들 구성요소는 이번 테스트에서 500개 이상의 지능형 공격을 식별, 완화시켰으며, 28일의 테스트 기간 동안 오류 탐지(false positives)가 없어 최고 점수를 받았다.
 
포티넷의 제품 및 솔루션 담당 존 매디슨(John Maddison) 부사장은 “시장 내 여러 잡음들로 인해 기업들이 보안과 관련된 정확한 사실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이에 포티넷은 제3의 독립 기관으로부터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엄격하고 객관적인 테스트를 받음으로써 고객들이 자사 솔루션이 실전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하는지 정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자사의 ATP 프레임워크가 데이터센터에서 엔트포인트 엣지까지 지능적인 보호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명백히 입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점차 진화하는 위협에 대한 우수한 역량을 검증 받기 위해 포티넷 ATP 프레임워크는 1년에 4차례 ICSA 랩으로부터 테스트를 받고 있다. 포티넷은 첫 ATD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ICSA 랩 ATD 인증을 가장 먼저 획득했다.
 
ICSA 랩의 매니징 디렉터인 조지 자팍(George Japak)은 “사이버 위협이 지속적으로 변화할 때마다 보안 기술 및 멀티계층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이를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ATD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포티넷의 ATP 보안 솔루션이 기존의 보안 제품이 놓칠 수 있는 덜 알려진 새로운 악의적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테스트를 받은 포티넷의 ATP 프레임워크는 위협 방어, 감지 및 완화 기능을 통합한 종합적이고 자동화된 접근방식을 통해 기존의 보안 제품들을 우회하는 지능형 공격을 효과적으로 무력화시킨다. 포티넷의 ATP 프레임워크는 포티가드랩의 연구 및 지능형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완 강화되고 있으며 새로운 위협 발생 시, 이 위협을 지능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자동화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