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5 (금)
테스트웍스 AI 데이터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테스트웍스 AI 데이터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 GS 인증 1등급 획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4.13 2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인공지능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 ‘블랙올리브’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GS 인증을 획득한 테스트웍스의 블랙올리브는 지난 2019년에 출시된 이후, 동종 업계 선두의 대규모 데이터셋 구축 경험 노하우가 반영된 업데이트 버전이다. 블랙올리브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라벨링을 위한 데이터 작업 생성, 데이터 개인정보 비식별화, 자동 라벨링, 라벨링 보정, 검수, 관리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 데이터 전처리가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블랙올리브는 K-DATA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 NIA AI 데이터셋 구축 사업 등을 통해 활용되면서 자율주행, 스마트 물류,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팜, 헬스케어, 안전, 수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 적용된 최신 라벨링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화를 통한 대규모 데이터셋의 효율적인 구축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자사의 블랙올리브는 공공 및 주요 산업 선도 기업들과 다년간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 업무를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대규모 자체 데이터셋으로 고도화되었다. 이러한 블랙올리브가 G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그 기술력과 가치를 소프트웨어 인증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덧붙여 “테스트웍스는 데이터 가공 관리 솔루션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블랙올리브의 GS 인증 이후 나라장터 조달 등록을 마치고, 민간에 이어 공공 분야 잠재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의 맞춤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