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0 (목)
리터너블, 해외 직구 물품 반품대행 서비스 제공
상태바
리터너블, 해외 직구 물품 반품대행 서비스 제공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17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를 통해 구입한 제품들이 한국 소비자의 품에 속속 안겨 들었다. 해외에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해외 직구족이 매년 40% 늘어나는 만큼 번거롭고 어려운 반품 문제로 고민하는 소비자들도 지난해 대비 3배 정도 늘었다.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인 리터너블(Returnable, 대표 권충일)은 직구한 상품의 반품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해외 직구 물품 반품대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리터너블은 해외직구의 건전한 활성화를 위해 해외 직구 물품 반품 대행 서비스를 비롯해 해외배송 대행, 직구물품 전문 중개 등 해외 직구와 관련한 다양한 O2O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0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한 ‘2015 신사업 아이디어 사업화 자금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회원가입 후 반품을 할 것인지 되팔기를 할 것인지 선택하면 리터너블 측에서 원하는 일자에 무료로 물품을 수거해가며 물품 검수 및 중량 측정을 통해 배송료를 산정한다.
 
특히, 리터너블은 회원에게 반송 시 소요 비용과 판매 시 받을 수 있는 예상 금액을 함께 제공해 반송 또는 재판매 중 유리한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재판매를 결정했을 경우 회원이 지정한 기간 동안 판매가 성사되지 않으면 반송 처리를 진행해 회원의 금전적 손해를 최소화 한다.
 
배송 서비스는 ‘리터너블 플러스’(Returnable Plus), ‘리터너블라이트’(Returnable Light), ‘리터너블익스프레스’(Returnable Express)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주 지역의 경우 무료 방문접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우체국 EMS보다 최대 38% 저렴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리터너블의 권충일 대표는 “해외직구 물품에 대한 반품, 환불 또는 교환 및 수수료 등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과 피해가 증가하는추세”라며, “리터너블은 해외직구자가 편리하고 저렴하게 반품할 수 있도록 돕고, 반품이 필요 없는 물품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게 하는 C2C 온라인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리터너블은 현재 베타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리터너블플러스와 리터너블라이트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며 리터너블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와 ‘이용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당첨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