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15 (금)
주니퍼 네트웍스, MX 시리즈 라우팅 플랫폼 성능 3배 개선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MX 시리즈 라우팅 플랫폼 성능 3배 개선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17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오늘, 소프트웨어정의 네트워킹(SDN)을 지원하는MX시리즈 3D 유니버설 에지 라우팅(3D Universal Edge Routing)포트폴리오에 기존 대비 3배 향상된 성능과 네트워크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주니퍼의 MX 시리즈 에지 라우터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향상된 성능과 집적도, 운용 효율성을 제공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클라우드 사업자에게 필요한 차세대 네트워크 환경에 부합하는 확장성 및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일반 소비자와 기업 시장에서 HD(high definition) 비디오,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협업 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제 네트워크 운영자는 수익성을 지키면서 인프라의 용량 증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동시에 대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유연한 원거리 통신망 도입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IT 부문 차별화를 통해 기업간 경쟁에서 우위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경쟁이 극도로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네트워크 사용자들은 테라비트 도입과 같은 테라비트 추가를 통한 네트워크 용량 향상보다 운영 매뉴얼과 혁신적인 업무처리를 자동화하고 네트워크 운영 능력 및 서비스 처리 속도 향상을 도모하는 새로운 툴에 대한 활용을 성공 요인으로 꼽고 있다.
 
한편, 주니퍼는 이번 발표를 통해 9년 동안 진화를 거듭해 온 자사의 MX 시리즈 라우터 발전사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를 남겼다. 라우팅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주니퍼는 2012년 업계 최대 용량을 보유한 에지 라우터 MX2020을 출시했으며, 2014년에는 vMX를 통해 완전한 기능을 갖춘 캐리어급 가상 라우터 선보였다. 2006년 첫 출시 이래 주니퍼 네트웍스의 MX 시리즈 라우터는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채택되고 있으며 현재 세계 50대 대형 통신사업자 중 90퍼센트 이상이 자사 네트워크에서 주니퍼의 MX 라우터를 운용하고 있다. 오늘 새롭게 발표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러한 주니퍼의 고객사들은 보다 선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X시리즈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트리오(TRIO)칩과 주니퍼 네트웍스의 주노스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제공된다. 본 라우팅 플랫폼은 네트워크사용자의 투자비용을 보호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SDN/NFV 솔루션과도 민첩하게 통합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조나단 데이비슨(Jonathan Davidson) 주니퍼 네트웍스 개발 및 혁신 담당 총괄 부사장은 “주니퍼는 2006년 MX 시리즈 출시를 기점으로 무어의 법칙을 능가하는 플랫폼들을 선보이는 쾌거를 거듭해왔다. 주니퍼의 대표적인 에지 라우팅 플랫폼인 MX 시리즈는 가용성, 유스케이스지원, 성능, 신뢰성, 확장성을 강화해 왔다. 주니퍼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주노스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자동화 기능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네트워크 업계는 항상 새로운 것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항상 새로운 것을 요구하는 네트워크 업계는 정작고객들이 장기적인 ROI를 기대하면서 기술 부문에 막대한 규모의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고객은 미래 네트워크 환경에 부합하는 주니퍼의 MX 시리즈를 통해 확신을 갖고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