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35 (토)
‘미래부’ 빅데이터 서비스 글로벌 시장으로 육성 해야
상태바
‘미래부’ 빅데이터 서비스 글로벌 시장으로 육성 해야
  • 장성협
  • 승인 2015.12.16 1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유 미래부 2차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제33차 ICT정책 해우소」개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최재유 2차관 주재로 2015년 12월 11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K-ICT전략의 9대 전략 산업분야 중 하나인 빅데이터를 주제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제33차 ICT 정책해우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해우소는 정부3.0 비전(공유?개방?소통?협력 등) 실현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역동적인 혁신경제 과제) 세부 핵심과제인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와 융합신산업을 창출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고 정책방안을 강구하는 끝장토론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빅데이터의 메카로 급부상 중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어 포털, 통신사 및 빅데이터 관련 중소?중견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학계 전문가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더욱 의미있는 토론으로 이뤄졌다.
 
한편 이번 정책해우소는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서비스 창출과 데이터 유통 거래 등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발표와 함께 시장 확산을 위한 민?관 협업 방안이 주로 논의됐다.
 
이날 발표에서 네이버는 공공 및 민간의 데이터를 검색-유통-분석-시각화 할 수 있는 빅데이터 포털 구축 현황을 시연하였다. 금년 내로 예비 창업자들이 활용 할 수 있도록 창업 키워드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마치며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은 “그간 빅데이터 산업은 개인정보보호 이슈와 맞물려 데이터 개방에 대한 거부감과 함께 활용 측면에서의 어려움이 많았다”고 하며 “앞으로 ICT 선도국가인 우리나라가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이 시장 저해요인 해소에 힘을 더하자”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