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05:35 (목)
엔시큐어, 멀티 키워드 고속 검색 시스템 및 방법 특허 획득
상태바
엔시큐어, 멀티 키워드 고속 검색 시스템 및 방법 특허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08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시큐어(문성준 대표)는 이달 8일 멀티 키워드 고속 검색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빅데이터 기반 대용량 네트워크 패킷 내의 특정 정보를 고속으로 검색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트리 구조의 알고리즘을 조합한 키워드 검색 기술이다.

최근 기업이나 조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양한 장소에서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인트라넷에 접속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비대면 랜선 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나, 10Gbps를 웃도는 폭발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으로 인해 속도 저하, 장비 성능 장애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해당 특허는 대용량 네트워크 패킷에 대한 키워드 정보를 고속으로 검출하여 장애 원인을 신속하게 가시화할 수 있어, 자원 낭비 및 운영 비효율 등 애로 사항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네트워크를 통해 외부로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는 장비 또는 클라이언트와 웹 서버 사이의 네트워크의 패킷을 모니터링 하는 솔루션 등의 네트워크 관련 IT 제품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엔시큐어 장원근 상무이사는 “이번 특허 획득으로 엔시큐어의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독자적인 기술과 함께 새로운 솔루션 개발에 힘 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엔시큐어는 자체 개발한 실시간 성능 예측 진단 시스템인 eNgenAUNES(엔젠오네스)에 본 특허 기술을 적용해 공공시장을 기점으로 다양한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 상반기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1 온라인 개최

-2021년 4월 28일~29일 온라인

-2일 참가시 14시간 보안교육 이수

-공공·금융·기업 보안실무자 1,000명 이상 참석

-최신 국내·외 보안솔루션 사이버 전시 참관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