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2 15:05 (수)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안랩 특강에서 ‘실패와 도전 정신의 중요성’ 강조
상태바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안랩 특강에서 ‘실패와 도전 정신의 중요성’ 강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12.16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16일 안랩 판교 사옥에서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 겸 UCLA 내 로멜라(RoMeLa) 로봇연구소장인 데니스 홍 교수를 초청해 ‘VIEW’ 특강을 진행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홍 교수는 로봇 월드컵 대회인 ‘로보컵’, 세계 재난구조 로봇 올림픽인 ‘DARPA 로보틱스 챌린지’ 등에서 겪은 실패담과 이를 이겨낸 도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홍교수는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거나 개발하는 과정에서 여러 ‘실패’는 당연한 단계 중 하나이다”며, “언제나 이길 수는 없지만 언제나 배울 수 는 있다(You can’t always win, but you can always Learn)”라며 “수많은 ‘실패’ 속에서 배움을 찾고 포기하지 않는 열정이 성공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동차 개발 일화를 설명하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세상에 이로움을 줄 것’이라는 진심을 담는 것이 중요하다”며, “진심을 담은 따뜻한 기술을 세상에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고 기술의 진정성도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안랩 조효정 연구원은 “개발자로서 이번 강연을 들으며 무엇을 만들어낸다는 것에 대한 열정을 다시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 나의 SW 역량을 진심을 담아 여러 IT 환경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저명 과학지 ‘파퓰러 사이언스’가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으로 꼽기도 한 '데니스 홍' 교수는 인명 구조용 재난 로봇 ‘토르(THOR)’와 세계 최초의 시각장애인용 자동차를 개발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저명한 로봇 공학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