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8 13:05 (화)
클라우데라, 구글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플랫폼(CDP) 서비스 개시
상태바
클라우데라, 구글 클라우드에서 데이터 플랫폼(CDP) 서비스 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04.01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사용 고객에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술 제공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는 오늘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을 구글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CDP는 기업에 최고의 보안과 거버넌스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이다. 클라우데라는 CDP의 제공 범위를 구글 클라우드까지 확대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을 글로벌 규모로 확대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수 있게 됐다.

구글 클라우드는 여러 핵심 기업들의 퍼블릭 클라우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 플랫폼에서 CDP를 사용하면 고객에게 보다 큰 선택, 성능,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다. 기업은 구글 클라우드의 CDP 데이터 허브를 이용하면, 규모에 맞는 오픈소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양질의 데이터를 액세스 하여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은 클라우데라의 SDX(Shared Data Experience) 솔루션을 통해 기업의 구글 클라우드 계정에 보안 데이터 레이크를 생성하고, 분석과 머신 러닝 서비스를 몇 주가 아닌 몇 분 만에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은 구글 클라우드의 CDP를 통해 기존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글 클라우드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하거나 여러 기존 또는 신규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수디르 하스베(Sudhir Hasbe) 구글의 수석 이사는 "우리는 기업의 데이터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기업의 팀일원이 데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기술과 파트너십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데라를 이용하면 글로벌 규모에 맞춰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믹 홀리슨(Mick Hollison) 클라우데라 대표는 "오픈소스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클라우데라는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전반에서 각각의 모든 데이터를 이해하도록 지원한다"라며 "클라우데라는 포춘 500대 기업 중 100대 기업의 대다수가 인사이트를 얻도록 도우며,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안전한 중앙집중식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한다. 구글 클라우드에 클라우데라의 전문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